Apple Developer Academy @ POSTECH 20주차 회고

기간

2024년 7월 15일 ~ 2024년 7월 21일

아카데미 생활

애플 리뷰가 있었다. 아이작에게 받았는데, 우리 팀이 처한 상황에 대해 해결책을 잘 제시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. 우리의 인터뷰 의존도가 매우 높았는데, 사실 인터뷰어가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, 우리가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한번 더 상기시켜주셨다. 이 이후에는 기존에 생각해두었던 솔루션을 다시 꺼내서 상황을 찾아봤다. 22일 월요일에 수화식당에서 UT를 진행했는데, 다들 너무 좋은 평을 주셔서 조금 더 확신을 갖고 임할 수 있을 것 같다.

대신 새로 공부해야 하는 기술들이 엄청 많고, 디자인보다 기술적인 면에 신경쓸 것이 더 많을 것 같아서 기술쪽을 더 많이 맡아서 해야할 것 같다..

공부

주말에 Core Motion과 App Intent에 대해 공부했다. UT를 통해 Core Motion을 버리기로 했고, 다시 새로 공부해야 할 것이 다시 생겼다. 오히려 좋다!

기타

주말에 계속 기분이 좋았다. 기분이 좋은 이유를 나는 혼코노 덕이라고 생각한다. 현금 5000원을 넣으면 13곡을 부를 수 있는 것을 깨닫고 (카드는 10곡) 13곡을 넣어봤다. 70분동안 열창하고 나오니 기분이 정말 좋았다. 이번 코노에서 느낀 점은 어깨를 좀 더 펴고 부르면 잘 불린다는 것이었다.